본문 바로가기
무인pc방 소식, 자료

멀티온시스템즈 무인관제pc방 무료설치, 무인시스템 운영으로 인건비 절간 실현

by 멀티온 2019. 11. 15.
무인PC방창업 멀티온시스템즈, 무인시스템 운영으로 인건비 절감 실현


PC방 창업은 창업 시장의 오래된 인기 아이템이다. 시설업 특성 상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점, 계절 또는 날씨에 관계 없이 사시사철 매장 가동이 가능하다는 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수요층이 존재 한다는 점, 원가 상승 우려가 크지 않다는 점이 메리트로 꼽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신작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새로운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매출 유지가 가능하다. 문제는 인건비 상승이다. 최저임금이 상승하면서 인건비가 PC방 운영의 가장 큰 지출요소로 자리잡게 되었다.

 



올해 최저임금은 8,350원으로 전년 대비 10.9% 인상된 수준이다. 이는 추가로 부담해야 할 인건비가 월 1,74만5,150원에 이른다는 소리이다. 24시간 인력을 가동해야 하는 PC방의 경우, 주야 인력을 각 1명씩만 배치한다고 가정했을 때, 600만원 이상의 인건비를 지출해야 한다. 여기엔 주휴수당, 야간근무수당, 퇴직금. 보험료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인건비 부담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이는 가맹점주에게 커다란 재정 리스크로 다가오기 마련이다.

'멀티온시스템즈'는 이러한 PC방 인건비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무인관리PC방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별도 인력 없이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무인관리시스템은 오랜 경험과 최첨단 장비의 활용이 핵심역량이다. 멀티온시스템즈는 업장 별 특징에 맞는 관제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심도 있는 현장조사를 실시하며, 점주의 특별요청사항을 반영한 ‘맞춤매뉴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문 및 신분증으로 출입이 통제 되는 장비를 갖추어 미성년자의 심야 시간 방문을 원천 차단하며, 실시간 관제를 통해 비상상황 대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매장 내 설치된 스피커와 인터콤을 통해 24시간 고객응대가 가능하다.

멀티온시스템즈 관계자는 “멀티온시스템즈를 이용하여 고객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야간에 무인관리 시스템을 적용할 경우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무인관리 시스템 적용 시, 인건비 절감뿐 아니라 관리소홀로 인한 매출하락을 방어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멀티온시스템즈는 직영점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고 보완하며, 이를 통해 국내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