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관제pc방이란?

대중화되는 무인피시방과 문제점, 무인관제PC방으로 해결! 중앙관제서비스 원격관리

by 멀티온 2020. 9. 10.

근 1년 사이 무인피시방이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주로 낮 시간 대는 직원이 있고, 손님이 적은 야간에는 무인으로 돌리는 '무인관제피시방'이 등장한 덕분입니다.

 

무인관제피시방 등장 배경

무인피시방은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리트가 있어지만, 도입에 앞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야간에 미성년자나 노숙자, 취객들이 출입할 수도 있고, 도난이나 파손 등의 사태에 대한 걱정 때문입니다. 그렇다보니, 무인으로 돌려놓고 막상 CCTV 앞을 떠나지 못하고 걱정하는 PC방 점주님들도 많았죠.

또, 손님 입장에서도 문의사항이 생겨도 물어볼 것이 없어 불편하기도 했죠. 이는 곧 손님이탈과 매출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이 단번에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이 무인관제피시방입니다.

 

무인관제PC방이란?

무인관제피시방은 중앙관제실에서 CCTV로 무인PC방 내외부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최저임금의 1/6 비용으로 관제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손님 입장에서도 문의사항이 생겨지면 관제실로 문의할 수 있으니, 아예 없는 것 보다는 덜 답답한 상황이 됩니다.

 

출입문 관리

무인관제시간 동안 무인PC방 출입문은 잠겨 있습니다. 

기존 회원들은 지문등록을 통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으며, 신규방문객은 CCTV를 통해 관제실에서 신분증 확인 후 문을 열어드립니다.

신분확인을 하기 때문에 미성년자가 야간에 무인피시방을 출입할 수 없으며, 그 외 불미스런 일이 있더라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매점관리

요즘 피시방 매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매점이라 거정하시는 PC방 점주님들 많으신데요.

동작인식시스템을 통해 매점에 출입하는 손님들을 확인하기 때문에 도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오픈형 셀프바에서 손님이 직접 스낵을 가져가고, 결제는 충전시간에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무인상품 주문방법은 각 컴퓨터 자리마다 안내문이 배치되어 있어 처음 오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 가능합니다. 정 어렵다면 언제든지 관제실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멀티온시스템즈 이용요금

무인관제시스템 이용시 인건비를 1/5 ~ 1/6 수준으로 절약 가능합니다.

 

멀티온시스템즈 무인관제시스템 설치 비용은 무료 입니다. 무인피시방 관제시스템은 언제든지 전국 어디에나 무료설치 가능하니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PC방 영업정지 기간이 9월 20일 일요일 까지 연장 되었습니다. 

멀티온시스템즈는 영어중단기간동안 무인피시방 관제료를 받지 않습니다.

어려운 시국에 피시방 점주님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