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관제시간에 일어난 일

무인피시방 무인관제시간에 이모저모, 출입문 및 매점 관리

by 멀티온 2020. 7. 24.

무인관제PC방은 손님이 적은 야간 시간에 상주직원을 두지 않고 중앙관제실에서 관제요원이 CCTV를 통해 확인하고, 특이사항이 생기면 원격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점주 입장에서는 그냥 무인으로 돌리는 것보다 관제요원이 있으니 훨씬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으며, PC방 고객 입장에서도 문의사항이 생겼는데, 물어볼 사람이 없을 때 관제실로 전화해 물어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무인관제 시간에는 어떤 문의가 들어오고, 어떤 특이사항이 발생할까요?

 

1. 전자레인지 이용 문의

무인매점에서 음식을 구매했는데,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야 하는 상품이었습니다. 전자레인지가 카운터 안에만 있어서 과제요원에게 문의가 왔습니다. 관제요원이 CCTV를 통해 카운터를 확인하고 있는 가운데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데워서 가셨습니다. 

 

2. 문을 열어두고 화장실 다녀오는 경우

화장실에 PC방 외부에 있을 때 종종 있는 일로, 다시 지문을 인식하거나 신분증 증명을 하기 번거롭다고 생각해서 문을 열어두고 화장실 다녀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용 컴퓨터로 메세지를 보내 관제실에 문을 열어두시면 안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3. 신분증 확인이 안 된 사람 문을 열어주는 경우

매장 안쪽에서 출입문을 열어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용 컴퓨터로 메세지를 전송해, 신분확인이 안 되신 분은 안쪽에서 문 열어주시면 안된다고 안내 드렸습니다. 신분 확인이 안된 분은 퇴실 조치 하였습니다.

 

4. 매점 이용 후 현금을 카운터에 올려두시는 분

무인관제PC방에서 매점 이용 요금 결제는 이용시간에서 차감되는 형태로 진행되지만, 이용 방법을 숙지하지 못하고 카운터에 현금을 올려두고 가시는 분들 있습니다. 마운틴듀 1개, 미네랄워터 1개 꺼내신 후 카운터 현금올려두고 가시는 것 확인했으며, 이용방법 메세지로 알려드렸습니다.

 

최근 임대료와 인건비의 급격한 상승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손님이 감소하자, PC방에서는 야간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많이들 PC방 무인관제시스템 설치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멀티온시스템즈에서는 PC방 무인관제시스템 설치 비용이 무료입니다. 무인운영서비스 이용요금은 최저임금의 1/6 수준입니다.

멀티온시스템즈 무인관제시스템 무료 설치하고, 인건비를 절약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