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pc방 소식, 자료

PC방 운영 노하우 기본, 오래가는 피시방 운영 팁

by 멀티온 2020. 8. 13.

현재 국내에는 약 1만개의 피시방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꾸준히 매출을 유지하면서 오래동안 운영되어 온 PC방이 있고, 생긴지 얼마 안되 폐업을 눈앞에 두고 있는 PC방도 있습니다.

불가항력적인 상황을 예외하고, 이런 차이는 대부분 PC방운영노하우에서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오래가는 피시방 운영노하는 어떤게 있을 까요?

 

첫째, PC방 이용료 1000원대를 유지할 것!

만약 피시방창업을 하려고 사전답사 중인데, 주변상권이 1000원 이하로 내려가 있다면 피하셔야 합니다. 피시방 운영 중일 때도 마찬가지! 절대로 이용료 1000원 밑으로 내리면 안됩니다. 기본요금을 한 번 내리면 다시 올리기 힘듭니다. 또, 어쨋거나 피시방 운영에 최소한의 비용이 필요하기 마련! 이용료 1000원 이상을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둘째, 키보드, 마우스, 의자 등 소비재가 고장나면 즉시 수리, 교체 하라!

신장개업한 피시방을 이용하는 손님들은 새 PC방의 장비들이 좋기 때문입니다. 보통 피시방을 처음 개업하면 키보드타자도 잘 쳐지고 마우스 클릭도 잘되며, 의자도 편안합니다. 하지만 몇년 된 피시방을 가면 키보드나 마우스가 말을 잘 듣지 않고, 의자도 삐걱됩니다. 그러면 불편해서라도 안 가게 되는 거죠.

키보드, 마우스, 의자 등 잘 망가지는 소비재들은 수시로 체크해서 즉시 수리 혹은 교체해 놓는 것이 피시방 장기운영 노하우입니다. 간혹 컴퓨터만 업그레이드 해놓고 이런 작은 부분에서 소홀한 분들이 있습니다.

 

셋 째, 인기있는 게임을 업데이트 해놓을 것

시기마다 유행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이런 게임들을 그 때 그 때 유치하고 미리 업데이트 해 놓아서 손님들이 언제든지 와서 이용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최신형 컴퓨터라고 하더라도 당장 할 수 있는 게임이 없다면, 유저들은 그 피시방을 이용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넷 째, 직원을 쓸거면 잘 챙겨라

직원을 구인하고 가르치고 하는데서 오는 시간과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왕 사람을 쓸 거면 오래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금을 많이 주는 한이 있더라도 성실하고 장기 근무할 수 있는 사람을 채용해 오래동안 함께 일해야 합니다. 오래 일한 알바들은 단골들도 잘 챙기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무인관제업체도 많이 있으니, 야간알바를 무인으로 돌려 인건비를 낮추는 대신 피크시간인 오후 4시 ~ 밤12시 사이에 근무하는 알바생에게 더 잘해주세요. 

 

다섯째, PC 보안에 신경쓰자!

피시방 컴퓨터 성능도 중요하지만, 악성코드 등이 깔리지 안헥 항상 보안에 신경써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악성코드가 깔리지 않게 늘 신경쓰어 고객들에게 불신감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간단하게 피시방운영노하우 몇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래 운영되는 피시방에는 운영팁이 있습니다! 오래동안 운영할 수 있도록 PC방장기운영노하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