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pc방 소식, 자료

서울 PC방 음료수 섭취 허용, 음식물은 금지, 서울시 피시방 방역수칙 세부 가이드라인 발표

by 멀티온 2020. 9. 18.

서울시가 9월 14일(월) 부터 시작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피시방 세부 가이드라인을 발표 했습니다.

 

PC방 물, 음료 판매 및 섭취 허용

PC방 시설 내 음식물 판매, 섭취는 제한됨. 손님이 외부에서 가져온 음식물 역시 pc방 내부 취식 금지, 단, PC방 종사자는 식사도 허용, 손님들은 물과 음료수만 판매 및 섭취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출입금지

만 19세 미만은 보호자를 동반하는 경우에도 PC방 시설에 출입 금지

 

정부 전자출입명부 KI-PASS를 반드시 설치

PC방에서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회원 로그인 시스템으로 전자출입명부를 갈음할 수 없습니다. 단, 자치구 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자출입명부는 허용됩니다. 
9월 18일부터 제로페이 QR도 전자출입명부로 사용이 가능해져, 매장 내 설치된 제로페이 QR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출입인증됩니다.

 

 

서울 관내 PC방 2750개소, 방역수칙 위반이 하나라도 확인되면 2주간 집합금지로 전환할 분 아니라, 위반의 심각성과 개선 가능성을 고려하여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고발조치로 벌금 300만원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진자 발생 시 입원, 치료, 방역비 손해배상, 즉 구상권 청구 대상이 됩니다.

 

멀티온시스템즈 Pc방 무인관제시스템

PC방 무인관제시스템이란, 중앙관제실에서 PC방 내외부를 CCTV를 통해 확인하고 원격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최저임금의 1/5 비용으로 무인피시방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입 시 기존회원은 지문인증, 신규방문객은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미성년자 출입 통제가 가능합니다. 동작인식시스템을 통해 매점 이용 시 주의깊에 확인하고 있으며, PC방 내부에서 음식물섭취 역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멀티온시스템 무인관제PC방 설치비용은 무료 입니다. 멀티온 고객센터로 24시간 문의 가능하니, 부담갖지 말고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