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pc방 소식, 자료

PC방 창업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 10가지! PC방창업노하우, 피시방창업팁

by 멀티온 2020. 8. 19.

PC방 창업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 10가지! PC방창업노하우, 피시방창업팁

 

1. 프랜차이즈를 맹신하지 말 것! 프랜차이즈는 본사이익을 대변하기 때문에, 차라리 견적업체 몇 곳에 의뢰에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번화가보다는 주택가에 자리잡는 것이 단골 확보에 용이합니다.

3. 인근 PC방을 방문해 시장조사하라! 특이 평일 오후 4시 ~ 밤 10시 사이에 가동률이 50% 이하로 나오는 곳에는 창업하지 말것!

4. 주변 시세가 시간 당 1000원 미만인 곳은 피할 것! 기본요금을 해 주어야 운영할 수 있습니다.

5. 무인시스템을 적절히 활용해 운영비를 효율화할 것

6. 성실한 직원이라면 알바비를 넉넉하게 주고, 인간적으로 대해서 장기근무를 유도할 것

7. 알바는 주 5일제보다는 2~3일씩 시간을 끊어서 여려명 쓸 것! 그래야 펑크나도 대타 구하기가 쉽고, 주휴수당을 지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8. 손님이 적은 아침에 컴퓨터, 마우스, 키보드, 의자 등을 수시로 점검해 고장난 것은 즉시 수리, 교체 할 것

9. 항상 피시방은 청결히 하고 비품을 제 때 채워 놓을 것. 흡연실이 있다면 재떨이 자주 비울 것

10. 인기있는 게임을 깔아놓고 잘 구동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해 놓을 것! 

 

 

초보 창업자 분들이 PC방은 특별한 기술이 요구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창업아이템으로 꼽는데 잘못 될 생각입니다. 

컴퓨터게임이 잘 돌아가라면 어느정도 사양이 따라 줘야 합니다. 항상 최고최신 사양을 유지하는 것은 낭비이지만, 적어도 게임이 잘 구동될 수 있도록 적절히 업그레이드 해주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사람을 쓸 수 없으니, 점주님이 직접 배워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 게임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컴퓨터 게임을 해보세요. 그래야 게임유저들이 PC방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고, 손님들에게 이를 적절하게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근무시간에 게임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손님들에게 나쁜 인사을 줄 뿐 아니라, 게임에 빠져 근무를 소홀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