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관제pc방이란?

이제는 당연하게 생각되는 무인PC방, 늘어나는 무인점포, 무인관제 반무인피시방

by 멀티온 2020. 10. 28.

무인점포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 진 것은 최저임금이 급격하게 오른 이후입니다. 2017년 까지만 해도 6470원이었던 최저임금은 2018년 7530원, 2019년 8350원까지 올랐습니다. 이 때 무인빨래방, 무인노래방 등 수많은 무인점포가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무인PC방에 대해서 만큼은 논의가 오래동안 이어졌습니다.

무인으로 운영해서 야간에 미성년자 출입을 차단할 수 있을지, 음식판매가 주요 수입원인데 매점 매출이 줄어들지는 않을지, 혹은 도난이나 파손 등에 대한 우려 등이 계속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무인관제PC방'입니다. 무인관제피시방은 손님이 맞은 오후 시간대는 직원이 상주하고, 손님 적은 새벽시간대는 무인으로 운영하는 반무인피시방을 뜻합니다.

 

 

반무인피시방은 무인운영 시 관제업체에게서 관제서비스를 받습니다. 관제시간 동안 출입문은 잠겨 있으며, 등록된 회원은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관제실에서 신분 확인 후 문을 열어주기 때문에 야간미성년자출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와 매점에 스마트CCTv를 설치해 집중적을 관제해 도난 가능성을 차단합니다. 매점은 오픈형 셀프바 형태이며, 이용시간 차감방식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각 자리에는 무인상품 주문 안내문이 붙어 있어 어렵지 않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무인주문이 어렵다면 언제든지 관제실에 전화를 걸어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무인PC방 내부에서도 외부음식을 반입하진 않았는지, 금연구역 내에서 흡연을 하지 않는지 등을 CCTV로 관제하고 있기 때문에 도난이나 파손 걱정 없이 PC방을 맡길 수 있습니다. 점주님들 입장에서도 안심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는 지난 밤 관제시간 동안 있었던 특이사항에 대한 보고를 해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로는 무인점포가 더욱 늘어나면서 이제 무인카페, 무인독서실, 무인헬스장, 무인편의점 등 수많은 무인가게들이 생겼습니다. 무인PC방도 이제 손님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멀티온시스템즈 PC방 무인관제비용은 인건비의 1/5 수준입니다.

 

 

저렴한 관제비용으로 인건비를 절약하고, 안전하게 반무인피시방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PC방 무인관제시스템 설치비용은 무료이니, 부담갖지 않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무인피시방, PC방무인점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