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관제pc방이란?

셀프 무인피시방 무인관제시스템 무료설치하고, pc방 인건비 1/5 ~ 1/6 절약하기

by 멀티온 2019. 11. 20.

요즘 어딜가나 무인점포가 대세입니다.

무인독서실, 셀프빨래방, 무인모텔, 셀프주유소 등 어딜가나 '무인' '셀프'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무인점포가 아니더라도 주문 및 결제를 셀프로 하는 키오스크 시스템이 들어와 있는 곳도 다수입니다.

이렇게 무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은 기술의 발달과 인건비 상승 두가지 요소가 맞물려서 입니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무인화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흐름이지만, 인건비의 상승은 그 흐름을 조금 앞당기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무인피시방의 등장은 예견된 수순이었습니다.

 

 

문제는 무인pc방의 도입 이후,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면서 매출하락으로 이어진 사례가 많았다는 것입니다.

야간에 미성년자 출입, 금연구역 내 흡연, 각종 고객 불편 사항 등이 접수되면서 무인피시방은 아직 시기상조가 아니냐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무인관제pc방입니다. 무인관제피시방은 기존에 무인피시방에서 지적되던 문제점을 보완하여 훨씬 체계적으로 pc방 내외부를 관리하면서, pc방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무인관제시스템이란, 중앙관제실에서 CCTV를 통해 pc방 내외부를 관리하는 시스템인데요. 기존 무인피시방은 CCTV가 설치되어 있다곤 해도 불안해서 점주 입장에서는 cctv 화면을 떠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럴 필요가 없죠. 중앙관제실에서 대신 cctv를 봐 드리고 있으니까요.

 

 

멀티온시스템즈는 무인관제pc방 중에서도 가장 체계적인 안정된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먼저 출입은 지문인증을 통해 가능하며, 신규방문객의 경우 CCTV를 통해 신분증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내부 음식판매는 오픈형셀프바 형태로 진행되며, 고객 pc방 이용시간에서 포인트 차감형태로 진행되고 있는데, cctv를 통해 항시 감시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금역구역 내 흡연을 하거나, 피시방 내부 물품을 무단 사용할 경우 안내방송을 진행하고, 개인pc로 직접 메세지를 보내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인피시방 내외부를 관리해 주는 무인관제시스템 이용 시 pc방 인건비는 1/5 ~ 1/6 가량 절약할 수 있습니다.

멀티온시스템즈에서는 현재 무인관제시스템 설치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무인관제피시방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나 고민하셨던 pc방 점주님들, 지금 한 번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